[미국 캠핑] 모닥불과 하이킹의 매력-(2편) Patapsco Valley State Park 메릴랜드 주립공원

2014. 10. 3. 07:08 Travel_여행

Patapsco Valley State Park 메릴랜드 파탑스코 밸리 주립공원에는 하이킹 트레일이 곳곳에 있어요. 오후가 되어 해가 기울어지자 마음이 조급해져서 어둑해지기 전에 하이킹 코스를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오늘은 캠핑장에서 가장 가까운 Union Dam Trail을 답사하기로 하고 가볍게 떠났어요.


여기서 지난 글을 못 보신 분을 위해 링크 걸어요.

[미국 캠핑] 도심 속 자연휴양지-(1편) Patapsco Valley State Park 메릴랜드 주립공원

http://americanlife.tistory.com/65



오늘 밤의 하이라이트, 캠프파이어에 구워먹는 가래떡 염장샷으로 화끈하게 포스팅 시작! ^^




구름 한 점 없는 초가을의 맑은 하늘.


요즘 큰 일을 앞두고 여러모로 부담감이 많은 저희 부부의 마음에 진정한 힐링이 됩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고요한 자연속에서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고 가네요.






캠핑장에는 이렇게 지하수를 끌어올려 공급하는 식수 펌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을 한 바가지 마시고 나니 기분도 상쾌하고 갈증도 해소하고 정말 좋더라구요.





이것은 전기를 쓸 수 있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는 콘센트 (미국에서는 electric outlet이라구 부름) 입니다. RV 캠핑카나 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에어 매트리스, 전기담요, 그 외 전기제품을 사용하는 캠핑족들에게는 매우 유용하겠어요. 저희 부부는 워낙 전기/물 없는 헝그리(?) 스타일 캠핑을 다녀서 전기 없는 여행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이젠 어린 아이가 있으니 전기가 필요하기도 하더라구요. 다음번에는 $5달러 추가하여 이 쪽을 예약해봐야겠어요. 





캠핑장에서 Union Dam Trail까지는 은근히 거리가 있어 차로 이동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제가 하이킹 할 때에도 4시가 넘은 시간이라 혹시나 오는길에 해가 질 까봐 자동차로 트레일 바로 앞 까지 건너갔는데요. 경사가 높은 트레일을 걷고나니 다리에 힘이 쭉 빠져 차가 없었다면 정말 고생할 뻔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룰루랄라~ 하이킹의 시작은 쉬워보였으나...




점점 고달퍼지는 고난이도의 암벽타기(?) 등장이요... 




한참을 내려가다 위를 보니 정말 가파르네요.

무시무시합니다. ㅠㅠ




트레일을 내려가는 경사가 너무 높아서 자칫하면 미끄러져 대형사고가 날 것 같더라구요. 가뜩이나 저질체력이라 평소에 운동좀 할 껄... 하는 후회가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정신줄 부여잡고 조심조심 더듬대며 내려갔는데...

알고보니 중간에 나오던 갈래길에서 저희가 하필이면 험난한 트레일로 잘못 길을 든 것이더군요!!! 

다른 방향으로 갔다면 훨씬 더 무난한 산길이었을텐데, 하여튼 순간의 선택으로 몸이 많이 고생했습니다. ㅠㅠ



그렇게 산 아래까지 내려가자...


멋진 광경이 펼쳐집니다.

Patapsco River 강의 댐에서 흘러온 강물이 만들어낸 장관. 



풍덩 빠져들고 싶은 계곡물.








상류는 물살이 잔잔하고 고요합니다. 산책하는 사람들도 간간히 보이네요.




물이 어찌나 맑은지 작은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것이 다 보여요. 낚시하는 사람들도 있네요.




양말 벗어던지고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싶은 충동을 뒤로하고 강 옆을 한참 걸었습니다.

상류로 올라가니 산을 하이킹하는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해가 뉘엿뉘엿 저무는게 아쉬워 한참을 서성이다 더 늦으면 고기를 못 구워먹는다는 남편 말에 정신을 차렸습니다. ㅋㅋ






캠핑사이트로 돌아와 간단히(?) 저녁 먹을 준비를 했어요.

마침 친구가 근처에서 놀고있다 하여 같이 저녁먹자고 꼬셨지요. ㅎㅎㅎ 정말 집 뒷뜰에서 캠핑하는 분위기!

캠핑장은 방문객이 자고가지 않으면 아무 규제가 없구요. 파크 레인저에게 어느 사이트를 몇 시까지 방문한다고 말하면 차에 붙일 수 있는 패스를 줍니다. 

친구가 귀한 소고기 항정살을 근처 한인마트에서 사가지고 와서 덕분에 포식했어요.



양념이 다 되어있는 Carne Asada 소고기. 그냥 굽기만 하면 되어서 캠핑 오는 길에 구입했어요.



남편의 아이디어로 석쇠구이에 도전해봅니다.




직화구이에 도전!!! 맛은요...? 음... 약간 비프저키에 가까운 맛이랄까요? 제 입맛에는 좀 짜네요.




친구가 사온 소고기 항정살이 대박이지요.




숯불 장작구이 소고기 항정살, 츄르릅~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지적해주셨는데 알루미늄 호일에 음식을 조리하는 것이 치매를 유발할 수 있어서 매우 좋지 않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 캠핑가기 전에 불판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맘에 드는 것을 구입하지 못했어요. 아무래도 한국에서 캠핑용 불판을 공수해야 할까봐요. 건강을 염려해서 지적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제는 호일에 안 구워 먹을게요!!!! ^^




호일이 탈까봐 불길을 최대한 낮춰서 구웠답니다. ㅠㅠ 





대충 구운 고기와 야채로 배를 채우고 나니 해가 저물어 버렸어요.

캠핑의 최고의 매력, 캠프파이어를 시작해야죠.

불장난 하려고 캠핑오는 울 남편, 어둑해지자마자 바로 장작에 불을 핍니다.





타닥 타닥...


장작에 불 붙는 소리

나무가 타오르는 냄새 

뜨거운 열기, 간간히 살짝 튀는 불티


춤을 추고 있는 불꽃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시간이 멈춘 듯 몽롱해집니다.










밥 없이 고기와 채소만 먹었더니 살짝 출출해질 무렵

남편이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더니 아이스박스에서 비장의 무기(?)를 꺼내는군요.

바로 가.래.떡!!!


모닥불에 구워먹는 가래떡의 맛, 이보다 맛있는 캠핑 야식이 있을까요?

달달한 스모어보다, 촌스러운 제 입맛에는 가래떡 구이가 최고입니다.





가래떡까지 구워먹고 든든해진 배로 실컷 불놀이하며 놀다가 밤 늦게 텐트안으로 귀가.

풀벌레소리 들으며 콜콜 잠이 들었답니다. 

도시 근처 캠핑장이라 그런지 춥지 않아 정말 좋았어요. 





Day 2.


아침이 밝았습니다.


눈 뜨자마자 어제 타고 남은 장작과 주변에서 주워온 나뭇가지들을 모아 작은 아침 모닥불을 피워봅니다.

날씨는 좋지만 새벽공기가 은근 쌀쌀해서 따뜻한 불이 훈훈하네요.







남편이 아침 모닥불을 피우는 사이 저는 아침 준비를 합니다.

어제 구워먹고 남은 고기들과 소세지를 잘게 잘라 볶고



현미밥 찬밥과 고추장을 넣고 쉑낏쉑낏 볶아봅니다. 



재료도 없고, 기름도 없고, 양념도 없지만 대충 있는걸로 때려넣고 볶은 야매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ㅋㅋㅋ

비주얼은 이래도 맛은 괜찮다구요. 쩝~




뜨끈한 국물도 있으면 좋죠? 이럴때는 통조림 찬쓰 ㅋㅋㅋ

스튜같은 슾 한 캔을 따서 



뜨끈뜨끈하게 끓여냅니다. 이것도 끝!!!



사진에는 없지만 삶은 달걀, 빵, 치즈, 이렇게 해서 스프와 볶음밥이랑 같이 한 상 거하게 먹었답니다.

캠핑와서 한 끼 쯤은 이렇게 먹어도 괜.찮.아.요. ㅋㅋㅋ



여기서 잠깐! 어제와 틀린 그림 찾기~


제 텐트위에 도대체 왜 저 타프가 올라가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새들의 만행(?) 때문... ㅠㅠ 

독자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




알고 보니 제가 텐트를 친 자리 바로 위에 나무가 바로 새들의 아지트(?) 였답니다.

안그래도 텐트를 치기 전에 땅을 고르다보니 정체모를 이런 열매들이 바닥에 엄청 많이 떨어져 있길래 의아했는데요.


과연 이 열매들은 무엇일까요? 포도같기도 하고...? 



이 나무열매가 새들의 주식인지 머리 위의 나무에서 계속 새들이 열매를 쪼아서 떨어뜨리기도 하고, 새똥 세례를 심하게 퍼붓는 바람에 밝은 오렌지색인 제 텐트에 새똥 얼룩이 엄청나게 지는거에요. ㅠㅠ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못 쓰는 오래된 타프를 텐트위에 펴놓고 새똥방패로 사용했답니다.

어찌나 새들이 얄밉던지... (하지만 새들은 자기 집 아래에 텐트친 저희가 더 미웠겠죠?)

타프가 없었다면 새똥 닦다가 1박 2일 날 샐뻔했어요!!!



간단하게 뚝딱! 힐링이 되었던 1박 2일의 캠핑.

깊은 산 속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이킹 트레일이 다양하고 계곡이 있어 여름에는 물놀이도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구요.


Patapsco Valley State Park은 국립공원의 커다란 스케일은 아니지만 주립공원이라 도심에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편리성이 아주 좋았습니다. 메릴랜드의 주민이라면 마음만 먹으면 당장 이번 주말에라도 간단히 자동차 트렁크에 장비 넣고 텐트 가지고 놀러갈 수 있으니까요. 특히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동네에서 가까운 곳이라 가족들이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다음번엔 꼭 딸아이를 데리고 와야겠어요. 아이가 놀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든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도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캠핑.

가을이 다가오면서 슬슬 장비를 정리해서 창고 한 쪽에 보관해야겠네요. 

내년에 따뜻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면 또다른 캠핑장을 찾아 새로운 여행을 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신이 납니다.

그  때까지, 캠핑은 잠시 안녕! ^^



캠핑 스토리를 유용하게 읽으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