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손질법/아보카도 자르는법/아보카도 까는법

2014. 8. 26. 05:19 Food_요리와 음식

아보카도를 손질하려면 조금 난감하죠?

아보카도는 껍질을 먼저 벗기는 것이 아니고 알맹이 과육을 퍼내는 방법으로 손질해야해요.

저는 아보카도를 김밥이나 샐러드에 넣어 먹기도 하고, 과일과 같이 믹서에 넣고 갈아 스무디를 만들어 먹기도 해요.

여러가지로 활용하느라 아주 즐겨먹는 열대과일이랍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다이어트, 변비 예방에 매우 좋아요.


지금부터 아주 간단하게 아보카도 자르는 법을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따라만 오세요~ ^^


아보카도 간단하게 알맹이만 쏙~ 손질하기





1. 아보카도를 깨끗이 씻어 꼭지를 위로 향하게 합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껍질이 검은 빛을 띄고 손으로 눌러보았을때 살짝 말랑하게 들어가는 상태에요. 너무 익으면 물렁물렁해지는데, 요 상태일 때에는 꾹꾹 으깨어 와까몰레 (Guacamole - 미국발음으로는 과카몰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지요. 





2. 아보카도를 세우고 꼭지에서부터 수직으로 칼을 넣으면 중간에 딱딱한 씨에 칼이 걸리는 느낌이 들어요. 거기서 진행하지 마시고 잠시 멈춤!




3. 칼이 아보카도에 박혀있는 상태에서 씨를 축으로 해서 칼을 둥글게 한바퀴 그대로 돌려주며 아보카도의 과육 부분만 돌아가며 잘라줍니다.




4. 칼이 한 바퀴 다 돌아서 원래 시작했던 부분까지 왔으면 칼을 빼내고 두 손으로 아보카도의 양쪽을 잡고 살짝 비틀어줍니다. 바로 요렇게...




5. 살짝 힘주어 양쪽을 떼내면 바로 요렇게 깔끔하게 잘라지지요. 한 쪽은 완성!




6. 아보카도 씨가 박혀있는 다른쪽은 사진처럼 칼을 살짝 박아서 비틀어 떼내어주면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절대 힘주어 도끼질하지 마세요. 손다쳐요. 



씨를 칼에서 빼낼때에는 싱크대 코너나 숟가락 가지고 살살 떼어내세요. 역시나 씨 떼내다가 손 다치신 분 여럿 봤어요.




7. 껍질은 칼로 벗기시거나 손으로 까셔도 되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숟가락을 이용하는 것이랍니다.

숟가락을 살짝 아보카도 알맹이와 껍질 사이에 밀어넣어서 숟가락으로 싹 퍼내면 깔끔하게 싹 나와요.



남은 한 쪽도 마찬가지로 샤샤샥~




아보카도 까는 방법 아주 간단하지요? ^^

몸에 좋고 맛도 고소한 아보카도 많이 드시고 미인 되세요!!!



 '아보카도' 에 관련된 다른 글 보기

2014/08/19 - [Living_생활] - 익지 않은 딱딱한 아보카도 빨리 먹으려면? "이것"과 함께 두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우욱~!!!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