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맞고 즐기는 숲속의 캠핑 - 미국 셰넌도어 국립공원 [Shenandoah National Park]

2014. 8. 29. 06:05 Travel_여행

누가 저에게 미국에 살아서 좋은 점이 무엇이냐고 물어온다면 '자연을 만나러 훌쩍 떠날수 있는 여유로움'이라고 대답하고 싶어요. 물론 미국에서도 엄청 치열하게 사시는 이민자 분들이 많으시지만 조금만 여유를 낸다면 적은 비용과 시간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자연 풍경이 주변에 있으니까요. 


지난 주말, 긴 여정은 아니지만 1박 2일의 짬을 내어 워싱턴 D.C에서 2시간 근교의 산에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미국의 동부, 버지니와 주와 웨스트버지니아 주에 있는 셰넌도어 국립공원 (Shenandoah National Park)은 블루릿지 (Blue Ridge) 산맥을 따라 펼쳐진 울창한 산림과 각종 야생동물들의 서식지로 유명하구요. 특히 가을에는 멋진 단풍이 절경을 이루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특히 산을 타고 오르내리는 블루릿지 파크웨이와 이어지는 Skyline Drive의 드라이브 코스는 차 안에서 바라보기만 해도 탄성이 절로 나오는 바깥 경치가 환상이에요. 근처에는 석유동굴로 유명한 관광지인 루레이 동굴 (Luray Cavern)도 가까이 있습니다.


저와 남편은 이 셰넌도어 국립공원에서 가장 좋아하는 favorite spot이 있는데, 그 곳은 바로 Big Meadows Campground라는 곳입니다. 빅 메도우 캠프장은 섀넌도어 국립공원의 인기많은 야영지 중 하나인데요. 날씨 좋은 날, 너른 초원에 누워 밤하늘을 바라보면 머리위로 쏟아지는 수많은 별들과 하늘끝까지 펼쳐진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야영지 근처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폭포와 하이킹 트레일도 여러 곳 있어서 자연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남편과 연애시절부터 다니며 매년 방문하는 빅 메도우 캠핑장이지만 언제나 갈 때마다 반갑고 가슴뛰는 경험을 하는 무척 신나는 곳이에요. 



구름속의 야영지, 빅 메도우 캠핑장에서.



여름의 끝자락이 아쉬워 올해도 들린 빅메도우 캠핑장.

사람 많은 주말에는 미리 인터넷으로 텐트 자리를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캠핑장은 항상 인기가 좋습니다.

셰넌도어 국립공원 내의 캠핑장은 대부분 4월말에서 5월초 부터 11월 정도까지 오픈하는데, 산의 고도가 높다보니 9월만 들어서도 밤 기온은 벌써 쌀쌀해서 오리털 파카가 필요할 정도로 춥습니다. 좋은 점이라면 모기가 거의 없다는 것이죠. ^^


캠핑을 하기 위해 텐트 자리를 3주전에 예약한 맥씨네 가족.

그러다보니 당연히 날씨는 복불복입니다. ㅠㅠ 아니나 다를까, 일기예보에 비구름이 잔뜩 껴있군요. 아이고...

하지만! 폭풍 번개가 아닌 이상, 저희는 갑니다. 전 이미 4박 5일 내내 쏟아지는 소나기를 맞으면서도 야영을 해본 경험이 있거든요. ㅋㅋ 빗속의 캠핑도 나름 운치있고 재미.... 괜찮은... 기억에 남는 경험입니다. ^^;;; 단, 이번에는 40개월짜리 딸래미가 딸려있다는 무시무시한 사실이..... ㅠㅠ



비와 함께 시작하여 빗속에서 끝난 1박 2일의 숲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스압 주의]



캠핑에 로망(?)을 가지고 구입한 제 차!! ㅋㅋ 스바루 아웃백에 바리바리 장비를 싣고 떠났습니다. 


혹시나 하고 바랬건만.. 역시나 비가 오네요...

산이 가까워질수록, 빗줄기가 거세집니다. ㅠㅠ 내 눈물도 주룩주룩...




셰넌도어 국립공원의 자동차 입장료는 차 한 대당 $15달러이고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애뉴얼 패스는 $30불 입니다.$15짜리 패스를 끊으면 당일부터 이후 6일동안 입장이 가능하구요. 저는 1년 동안 최소한 캠핑 2번, 가을 단풍구경 1번은 오기 때문에 매년 애뉴얼 패스를 구입합니다. 이번에는 작년에 산 애뉴얼 패스로 바로 무료 입장! 




저희의 목적지인 빅 메도우 야영지는 남쪽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하늘과 맞닿은 길'이라는 스카이라인 드라이브를 타고 드라이브 시작!




남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바위산을 뚫어버린 터널도 만나요. 아직도 비는 그칠줄을 모르네요...





본격적으로 산으로 들어오니 울창한 삼림이 저를 반겨줍니다. 비를 잔뜩 머금은 숲이 보기만 해도 시원하긴 하네요.




스카이라인 드라이브를 한 시간 정도 달려가니 저의 목적지인 Big Meadows Campground 싸인이 나옵니다.

(사실 도착했을 당시에는 카메라를 꺼내지 못해 이 사진은 떠날 때 찍은 사진임을 밝힙니다. 방향이 반대거든요. ㅎㅎ)





비지터 센터에 잠시 들려 딸아이의 지루함도 풀어주고 국립공원의 역사에 대해서도 열심히 구경했어요.






비지터 센터에서 다시 차를 몰고 캠프그라운드로 향하는데...

앞이 점점 어둑어둑해집니다... 마치 구름속으로 들어가는 기분... 아 여긴 해발 3,500피트지... 후덜덜..





몇 미터 앞도 잘 보이지 않고 고요하기만 한 야영장.

비가 계속 살짝 내리긴 하지만 퍼붓는건 아니라서 비맞는 느낌도 나쁘지 않았어요.

오히려 자욱한 안개가 고요한 분위기와 참 잘 어울려서 시원한 기분...





마냥 신난 딸아이만 비를 머금은 풀밭위를 깡총깡총 뛰어다닙니다. 그래. 실컷 뛰렴. ^^





이번 캠핑은 지인 커플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비 맞으며 끝까지 함께해준 용감한 후배커플, 참 장해요! ^^  




이 곳의 대부분의 야영장은 이렇게 자동차를 두 대 댈 수 있거나 RV차를 댈 수 있도록 드라이브웨이가 길게 빠져있습니다. 텐트는 한 사이트 당 2개, 최대 6인까지 허용됩니다. 텐트 사이트는 1박에 $20달러이며 오후 12시 체크인, 다음날 오후 12시 체크아웃을 해야합니다. 수도와 화장실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장소가 따로 있구요, (매우 가까움) 전기는 들어오지 않아요. 세탁장과 샤워장은 캠프장 입구에 있으며 유료입니다. 캠프파이어를 위한 장작 나무는 해충의 피해 우려 대문에 외부에서 들여갈 수 없으며 캠프장에서 $7달러씩 판매하는데, 한 꾸러미를 구입하면 대략 3시간 정도 태울 수 있어요. 



남자들이 짐을 내리는 사이, 주변을 돌아보며 사진을 몇 장 찍어 보았어요. 






우리 텐트 자리 바로 옆에서 만난 사슴! 사실 셰넌도어에서 사슴 보는 것은 여름에 나무에 붙은 매미 보는 것 만큼이나 흔하디 흔한 광경입니다. -_-;;;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사라지면서 차에 치어 죽는 사고가 많다보니 절대로!!! 먹이를 주지 말라는 문구가 여기저기 붙어있더라구요. 미안하다 100번 사슴아!!! 너 먹을건 없다!!!





도착하자마자 출출해진 일행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이런 날씨에는 컵라면이 최고죠.

한국에서 공수해온 코펠(!)을 부르스타(!!)에 올리고 점심먹을 준비를 합니다. 알루미늄 바람막이며 코펠세트는 죄다 지인들 통해서 귀하게 한국에서 구해온 것들이에요. ㅎㅎ 미국에는 웬만한 캠핑장비가 비싸기도 한데, 이런 아이디어 상품이 한국처럼 얄쌍(?)하지 못해요. 한국제품 짱짱짱!!!


컵라면도 사발면이 짱짱짱!!! ㅋㅋㅋㅋ




비맞고 으슬으슬 추운 몸을 뜨거운 사발면으로 풀어봅니다. 역시 산에서 먹는 라면이 최고에요! 





4시가 다 되어서 잠시 비가 그친 틈을 타, 텐트 자리를 잡고 후다닥 텐트를 칩니다.

일기예보에서는 3시부터 9시까지는 비 올 확률이 낮을꺼라고 했는데... 기상청을 폭파시켜버릴까보다.

그런건 없습니다. 한 30분 그치더니 비는 계속 부슬부슬 내립니다....  레인부츠 신고, 고어텍스 점퍼입고 버티기!!!


제 텐트는 Marmot Halo 4p 4인용 텐트입니다. 몇년전에 스토어에서 엄청나게 싼 가격을 붙이고 있는 녀석을 심봤다! 하고 업고왔는데 지금도 $400달러 대에 팔리고 있는 아이템이더군요. 남편이랑 쓸 때마다 흐뭇해 하는 텐트입니다.





그래도 경치는 멋지기만 합니다...^^





비가 와도 먹을건 먹어야죠. 그 맛에 온 캠핑인데. ㅎㅎ

야심차게 숯에 불을 붙입니다. 저녁을 먹기 위해 고기구울 준비 완료.




오늘 저녁 메뉴는 삼겹살 숯불구이산비 맞으며 장작불에 익어가는 삼겹살~ 





고기 익어가는 자태에 모두 감탄사만 연발합니다. 진짜 맛있겠다.... 꿀꺽...





빗줄기가 굵어지면서 밖에서 먹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텐트 안에서 저녁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밖은 벌써 어둑해지고 저녁 식사는 세팅 완료. 




고기고기고기고기고기고기고기고기~  그 어떤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장작구이 삼겹살의 환상적인 맛!!!





그렇게 산 속의 밤은 깊어만 가고, 텐트를 때리는 빗줄기는 점점 세져만 갑니다.

원래는 지금쯤 밖에서 열심히 장작때며 캠프파이어를 즐기다가 빅 메도우 평원으로 나가서 별을 감상해야 하는데 이번 야영에서는 비가와서 계획이 다 틀어졌어요. S'more도 못 만들다니... ㅠㅠ 많이 아쉽기는 했지만 그래도 다음을 기약하며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밤새 엄청나게 비가 왔더라구요. 역시 높은 산에서 지내는 밤은 여름이라도 춥네요. 혹시 지금이라도 캠핑가실 분들은 따뜻하게 챙기세요.



밤 10시부터 아침 7시까지는 Quite hours 라고 해서 최대한 조용하게 행동하는 시간대입니다. 원래도 이 곳 야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굉장히 조용하고 나이스한 사람들만 만났는데, 이번에는 비가와서인지 일찍 적막이 흘렀습니다.


텐트 안에서 찍어본 셰넌도어의 안내신문과 지도. 딸아이의 발가락이 빼꼼 찍혔어요.





다음 날 아침. 드디어 비가 그쳤습니다. 이름모를 들꽃도 활짝 피었네요. 

숲의 아침공기는 정말 상쾌해요.





비가 와서 그런지 예약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오지 않았던 옆 자리 텐트 사이트.

텐트 사이트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찍어보았습니다.

피크닉 테이블, 텐트를 2개 까지 칠 수 있는 공간, 석쇠가 함께 있는 Fire Ring, 그리고 차를 댈 수 있는 드라이브웨이가 한 사이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집을 향해서 출발하며 차 안에서 찍은 Big Meadows의 초원.

한 앵글안에 다 담을 수 없는 너른 평원에는 말을 타는 사람들도 있고,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어요.

구름이 바로 잡힐 듯, 지평선 가까이 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드디어 햇살이 비추기 시작하는 스카이라인 길을 달리며 이번 여행의 아쉬움을 훨훨 날려봅니다.

아무래도 너무 추워지기 전인 9월에 Big Meadows에 꼭 한 번 더 다녀와야겠어요.



워싱턴 디씨에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자연의 선물, 셰넌도어 국립공원.

맑은 숲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캠핑과 피크닉을 즐기는 여유를 가져보면 어떨까요? 몸도 마음도 편안하게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실거라 믿어요. ^^


이 글을 흥미롭게 읽으셨다면 공감 번 꾸욱 눌러주세요.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