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의 가을은 황금빛으로 물들고... 셰넌도어밸리 단풍여행

2014. 11. 15. 01:52 Travel_여행

가을이면 단풍여행! 빠트릴수 없겠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산, 워싱턴 DC에서 가까운 버지니아의 Shenandoah는 올해도 금빛 단풍이 환상이었습니다.

여름에는 짙푸른 녹음으로 도시 생활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었다면 가을에는 이렇게 예쁘게 옷을 갈아입고 낭만을 즐기게 해주네요. 선선한 바람과 함께 즐긴 단풍여행, 같이 추억하시겠어요?

넓디 넓은 미국땅엔 많은 곳이 있지만 이 곳 버지니아도 축복받은 곳 중 하나인것 같아요. 서쪽엔 섀난도어 밸리라는 멋진 산도 있고, 동쪽으론 대서양이 맞닿아 있어서 버지니아 비치를 비롯한 유명한 해수욕장들도 있으니 바다도 가깝지요.

섀난도어 밸리에는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역에 Skyline 드라이브가 능선을 타고 주욱 이어져 있습니다. 무려 75마일이나 되는 이 스카이라인 길을 타고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양쪽으로 펼쳐지는 절경이 멋지구요. 중간중간에 야영장도 있어서 날씨가 따스한 봄여름과 초가을에는 텐트치고 모닥불 피우며 캠핑하는 맛이 최고랍니다. 저희 가족이 셰넌도어 국립공원 내의 빅메도우 캠핑장 Big Meadows Campground 에서 소나기 맞으며 캠핑한 이야기는 저번에 블로그에 나눴었지요. ^^

2014/08/29 - [Travel_여행] - 비맞고 즐기는 숲속의 캠핑 - 미국 셰넌도어 국립공원 [Shenandoah National Park]

아래 링크가 셰넌도어 국립공원의 공식 웹사이트 입니다.

스카이라인 드라이브로 차를 몰고 공원안으로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요. 차 한 대당 1회 $15달러 (당일 이후부터 6일 사용 가능) 이고 1년 이용권은 $30달러에요. 저희는 1년에도 몇 번씩 캠핑하고 이렇게 단풍구경도 오니까 매년 annual pass를 끊습니다. 자동차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패스 홀더 (이용자)의 이름을 이용권에 적는 방식이라 제 차가 아닌 다른 사람 차를 타고 공원을 방문하는 경우에도 이 패스만 소지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해요.

10월의 일요일 아침...

그전 주에 비가 많이 내려서 단풍이 많이 떨어지지 않았을까 걱정했지만 weather.com의 Fall Foliage 리포트를 믿어보고 출발했습니다. 미국의 기상예보 웹사이트인 weather.com 웹사이트에서는 단풍예보도 알려주는데요. 이 정보를 참고하고 떠나면 제대로 멋지게 물든 단풍의 장관을 볼 수 있어요.

시기를 놓쳐 제날짜에 스크린 캡춰를 하지는 못했지만 아래는 웨더닷컴의 Shenandoah Valley VA 단풍 리포트에요.

지금은 단풍이 다 져서 늦었지만 내년에 단풍구경 가실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간만에 날씨가 좋았던데다 주말이라 사람이 많이 몰릴걸 예상하고 집에서 8시 전에 출발했구요. 공원에 도착하니 10시가 조금 못 되었는데 그 시간에도 입구에 트래픽이 있더군요. 벌써 밀리다니!! 공원 안은 오전시간이라 그런지 여유롭고 한가해서 다행이었습니다.

긴 말이 뭐 필요있겠습니까.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맑은 공기. 파랗다 못해 시린 가을 하늘.

그리고 온 산을 노랗고 붉게 물들인 단풍의 물결...

모든 스트레스가 다 날라가고 마음이 뻥 뚫리는 경험이었어요.

한국의 산 처럼 아기자기하게 바위와 어우러진 예쁜 단풍은 아니었지만 빽빽하게 들어선 나무들이 색색으로 물든 광경은 정말 아름답더군요.

산 아래 보이는 마을과 잔디밭도 예쁘게 어우러지고... 이럴땐 참 미국도 이국적이죠?

스카이라인 드라이브를 따라 운전하다보니 샛노랗게 물든 가로수길이 나오더군요.

사람들이 죄다 차를 세우고 낙엽을 밟느라 때아닌 트래픽이었답니다.

저도 길가에 차를 대고 숲속으로 뛰어들어 갔지요.

나무 사이로 보이는 하늘...

황금빛 낙엽밭에서 한참을 실컷 놀다 나오려고 보니 셰난도어 스카이라인 드라이브에 때아닌 차막힘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그 때 시간이 1시쯤 되었는데 파크에 입장하는 사람들 줄이 정말 엄청났어요.

아마도 최소 한 두시간 이상 기다려서 들어온 사람들이겠지요.

나중에 나오면서 보니 고속도로까지 꽉 막힌 트래픽. 모두 다 단풍구경 하러 오는 사람들이었어요.

단풍구경 하실 분들은 꼭꼭꼭!! 서두르셔서 아침일찍 오셔야만 그 끔찍한 기다림을 피하실수 있을듯...

저도 한 시간만 늦게 준비했었어도 그 트래픽에 질려서 단풍구경이고 뭐고 툴툴대며 되돌아 갔을거 같아요.

매년 가을이 되면 꼭 또 오고싶은 아름다운 곳...

버지니아 단풍여행은 그렇게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며 올해도 예쁜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단풍 구경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공감을 꾸욱 눌려주세요. ^^ 저에게 큰 응원의 힘이 됩니다.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3   »
1 2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