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 하나로 4가지 요리를 한 번에! 김치볶음밥/두부김치/김치찌개/김치두루치기

2014. 7. 30. 02:41 Food_요리와 음식

안녕하십니까? 열혈주부 맥가이버의 업소 레시피 시리즈입니다. 저번에는 길거리표 떡볶이와 야식집 족발로 찾아뵈었고

오늘은 분식집, 한식당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간판 메뉴, 

한 번 볶아 여러 가지로 멀티응용 가능한 김치볶음 레시피로 포스팅을 올려 BoA요~




이 레시피는 제 순수 100% 창작물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며... ^^

어둠의 경로(?)로 입수한 보물섬 지도... 가 아닌 한국의 유명한 요리사 백종원님의 "식당 요리비책"에서 참고하여 제 임의대로 수정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분은 한국의 유명 식당들의 프랜차이즈 오너이시며, 탤런트 소유진씨의 남편으로도 유명하신 분이죠.)


원 레시피가 워낙 어마무시한 양 (60~70인분)인지라 계량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맛은 식당에서 먹는 맛과 흡사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어요. 원작에는 역시나!!! 조미료를 솔~솔 뿌려넣으라고 되어있지만 가정에서는 옵션입니다.


기본 김치볶음을 대량으로 생산해 놓으시면 


김치 볶음밥

김치찌개

두부김치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


바로바로 즉석에서 응용 가능하오니 진정 궁극의 대박요리인줄 아뢰오~~


그럼 오늘도 역시나 스피디하게 출발~!




< 일타 4피! 식당보다 맛있는 김치볶음 만드는 법 >



4인분 양 - 밥숫가락 기준입니다.


잘 익은 김치 반 포기 (송송 썰어 준비 - 두부 싸드실거면 좀 크게 썰으세요. 국물 짜버리지 마시구요.)

파 2단 (혹은 대파 1단 - 조금 두껍게 송송 썰어 준비)

양파 1개 (1센티 네모 크기로 깍뚝썰기)

다진마늘 1스푼

고추가루 2스푼

국간장 2스푼 (그냥 간장 2스푼 ok)

설탕 1/3스푼 

식용유 3스푼

후추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부재료: 참치캔 1개 또는 베이컨 또는 돼지고기 (목살추천) 적당량 

(저는 참치캔 사용했습니다.)



재료샷~ 나이스샷~



저는 포기김치 1/4포기짜리 두 조각과 대파를 사용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파가 쪽파와 대파의 중간쯤 되는 크기의 Green Onion이랍니다. 대파는 구하기도 쉽지 않거니와 비싸요.. ㅠㅠ)

참치는 올리브유에 담긴 코스코표를 애용하는데요. 캔에 든 기름은 반만 따라버리시고 반은 사용합니다. (꼬소꼬소해요. 버리지 마시고 믿고 넣어보세요.)




1. 사이즈 넉넉한 웍이나 후라이팬을 불 위에 올리시고 식용유를 넉넉히 3스푼 정도 휘휘 둘러줍니다.

너무 강하지 않은 불에서 파를 먼저 넣어 기름에 파 향이 지긋이 배도록 볶습니다. 




2.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에 기름이 배이고 너무 숨이 죽지 않을 정도만 볶으세요.

(베이컨이나 돼지고기 넣으실 분들은 여기서 넣어서 양파와 함께 익혀주세요.)

이쯤해서 참치캔도 풍덩~~ 반쯤 남겨둔 기름도 같이 넣습니다.




3. 썰어놓은 김치를 넣고, 다진 마늘 (1) , 간장 (2) , 고추가루 (2) 를 넣어줍니다. (저희집 고추가루는 엄청 매운거라 1만 들어갔습니다만... ^^;;)




4. 뒤적여 볶아주시고 설탕 (1/3 - 많이 신 김치라면 설탕을 조금 더 투하) 과 후추가루 조금을 뿌리고 

또 쉑낏 쉑낏 재료가 잘 어울려지도록 볶아줍니다. 

(여기서 조미료 미원과 다시다는 언제나 *옵션*입니다. 강한 업소맛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 ^^)

김치가 투명해질랑말랑하면 불을 끄세요. 너무 많이 볶으시면 에러...




5. 김치볶음은 여기서 완성이지만, 무엇을 드시고자 하느냐에 따라서 화룡점정을 달리 찍습니다.




5-1. 두부김치를 원하신다면?

불을 끄시고 참기름 반 스푼을 살짝 두르시고 섞으신 다음 통깨를 뿌리세요.

두부 한 모 노릇하게 지지거나 끓는 물에 데쳐서 김치와 함께 상에 내면 완성!

두부김치 완성~~~ (저의 오늘 야식 메뉴)




5-2. 김치볶음밥을 원하신다면?

5에서 완성한 김치볶음을 한 국자 푹 덜어서 참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넣고

고슬고슬한 밥 한 공기를 덜어 볶아주세요.

이미 김치볶음에 필요한 양념이 다 되어있으니 밥 양조절만 하시면 됩니다.

달걀후라이 하나 부쳐서 볶음밥 위에 얹으면 완성!!!



5-3. 김치찌개

냄비에 5의 김치볶음을 한 국자 담고, 다진마늘 한 스푼 더 올리고, 송송 썬 두부 올리고,

채썬 양파 조금, 어슷썬 고추, 후추가루 약간 뿌리고, 그 위에 고추가루 반 스푼 뿌리시고

쌀뜨물 또는 육수 한 컵 부어 그대로 불 위에서 팔팔 끓여 나가시면 

바로 식당 김치찌개 되겠습니다.



5-4. 돼지고기 김치두루치기

돼지고기를 적당히 썰어 정종이나 미림과 생강가루, 다진마늘에 잠시 조물조물 재워서 잡내를 없앤다음 

고추장 2: 고추가루 1: 간장 1: 물엿 약간 의 비율에 무쳐놓습니다. 양념에 30분 정도 재우세요.

달군 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볶다가 거의 다 익을 즈음에 5의 김치볶음을 한 국자 투하!

여기에 채썬 양파와 파를 적당량 넣고 후다닥 볶아주면 끝. 통깨와 참기름 약간으로 마무리.

두부와 곁들여 드시면 안성맞춤!!!



김치볶음은 많이 만들어서 냉장보관 하시고 며칠동안 드셔도 문제 없습니다. ^^

바쁜 주부님들, 혼자 사는 자취생, 고시생, 싱글분들, 솜씨 발휘하고픈 아버님들께 헌정하는 레시피입니다.

이걸로 김치볶음밥 하면 진짜 끝내줘요~~~~ 

볶음밥 하기 전에 김치볶음 가위로 자잘히 잘라주기 + 김가루 추가 센스도 잊지마세요.



그럼 맥가이버는 여기서 이만 물러갑니다. 씐나는 하루 되세요!!!


관련글 보기

2014/07/15 - [DIY_요리] - [김치찜 만들기] 신 김치 구제하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윤기잘잘 김치찜

2014/07/09 - [DIY_요리] - [족발 만드는 법] 정말 쉬운 홈메이드 족발로 야식집 따라잡기!

2014/07/21 - [DIY_요리] - [불닭발 만드는법] 술안주의 끝판왕! 화끈하게 매운 닭발 만들기 비법을 공개합니다.

2014/06/28 - [DIY_요리] - [매운 고추조림] 밥 세 그릇 뚝딱! 밥도둑 일명 마약고추조림 - 주의! 중독성 강함

2014/07/09 - [DIY_요리] - [길거리 떡볶이 만드는 법] 그 불량스러운 맛이 그리우시다면.



맛있는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