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발 만드는법] 술안주의 끝판왕! 화끈하게 매운 닭발 만들기 비법을 공개합니다.

2014. 7. 21. 20:20 Food_요리와 음식

 

집에서 불닭발 만들기에 도전하신다구요?  맞게 찾아오셨네요***궁하면 만드는 야식 시리즈 3 ***

 





무시무시한 비쥬얼만 쬐금 무시(?)한다면 다음날 피부가 탱탱해지는 닭발이 야식으로는 단연 최고죠. 콜라겐이 듬뿍 들어 신경통, 관절염,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이고, 닭발에 함유된 아연 성분은 혈당 조절, 고혈압 면역기능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약이 되고 살이 되는 훌륭한 닭발을 밖에서만 사드신다구요? No, No, No!
포차 못지 않은 불닭발을 이젠 집에서 만들어 드실 있어요. 미국에 살면서 불닭발을 재료비의 5배이상 받는 식당에서 사먹으면서 아쉬움의 눈물을 흘리다가, 궁한 사람이 우물 판다고 직접 불닭발을 제조(?)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삶아보다가 너무 질겨 실패하기도 했고, 양념이 파는것 처럼 알싸하지 않아서 밍밍한 적도 있었구요

하지만! 맥장금의 입맛으로 매운 불닭발을 결국 카피하는데에 성공했지요. 입맛에만 맛있는것은 아님요;;;;

집에서 이것까지 만들어 먹나? 하시는 분들!
홈메이드 화끈 불닭발의 매력에 빠져보세효오오오오~~~


그럼 레시피 나갑니다. 체끼라웃요~!

 


< 있는 닭발요리 - 매운 불닭발 > 2인분 기준  (저는 양의 2, 4인분을 요리했습니다.)

 

닭발 2 파운드(대략 1 kg 정도) 

 

* 불닭발 양념 소스: (밥숟가락 기준)

고운 고춧가루(더 매운맛은 청양고춧가루) 3
고추장 1
간장 1.5
물엿 1.5
설탕 1.5
다진마늘 1
청주 1.5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 2
소금 0.5
참기름 0.5
후추 조금
생강가루 조금
(옵션 + 다시다 1 (업소맛을 위해  ^^;;)

*  불닭발 양념소스는 족발 편육과 함께 볶아서 매운 족발 만드셔도 맛있습니다. ^^

 


1) 닭발 손질법: 닭발은 발톱이 있는 부분을 잘라냅니다. 중간에 굳은 살이 있는 발바닥^^;; 있으면 부분도 떼어내세요. 칼을 쓰셔도 좋은데, 부엌 가위로 손질하는게  빠르더군요 물에 1시간 이상 담궈 핏물을 빼주세요.



1 - 손질한 닭발에 굵은 소금을 뿌려 문질러줍니다. 껍데기의 불순물이 굵은 소금에 씻겨나와요. 물에 잠시 담궜다가 헹궈냅니다.

2 - 닭발에 밀가루를 뿌려서 박박 문지르고 헹궈냅니다. 닭냄새를 밀가루가 잡아줄거에요.



목욕재개 끝낸 때깔고운 닭발샷~

 

 



2) 1 애벌삶기: 닭발을 양념하기 전에 삶아내야겠죠. 물을 담은 냄비에 닭발을 넣고, 소주/정종/화이트와인 등등, 먹다남은 술이 있으면 정도 부어줍니다. 여기에 마늘 대여섯알, 생강 두세쪽, 통후추, 월계수잎 냄새잡는 재료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할 때부터 10 정도 삶아주세요.

3) 삶은 닭발은 꺼내서 바로  물에 투하!!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서 잠시   샤워를 시켜줍니다. 


 


*  닭발이 삶아지는 동안, 위에 있는 양념재료들을 섞어서 불닭발 소스를 만듭니다. 진짜 불닭발 맛을 원하신다면 여기다가 불닭볶음면 스프를 더해볼까요...? 해봤습니다만.

 



 4) 압력솥에 닭발과 양념소스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고, 물을 1/4 정도 부어줍니다. 닭발을 압력솥에10 정도 찌는데요. 요리 시간도 훨씬 단축되고 닭발이 질겨지지 않아서 냄비에 오래 끓이는 방법보다 압력솥을 선호해요. 압력솥이 없으시다면 냄비에 닭발+양념소스+ 1컵을 붓고 물이 졸아들을 까지 뭉근히 오래 끓여주셔야 거에요.

5) 압력솥에서 10 익혀낸 닭발을 후라이팬에 옮겨서 남아있던 국물이 졸을 까지 불에 후다닥 볶아줍니다. 양념이 맛있게 배어들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변신!

 


6) 여기서 끝이 아니죠. 이쯤되면 그냥 먹어도 맛있는 불닭발볶음이지만 오븐에 구워지고 나면 진정 술안주의 끝판왕이 있습니다. ^^  화씨 400 = 섭씨 205도로 예열한 오븐에 닭발볶음을 10 정도 구워주면 쫀득쫀득~ 화끈 매콤한 매운 불닭발 완성입니다!



 



집에 포장마차 차린듯한 비주얼



 


술안주가 좋으니 술이 팍팍 땡기네요. 오늘은 멕시코 맥주, 모델로 (Modelo) 땁니다.


 



살이 통통하게 올라서 먹을게 아주 많은 닭발이에요. 불닭발은 비닐장갑 양쪽에 끼고 쪽쪽 뜯어야 ?!


 



처참한 애프터샷.... ^^;;;  깔끔히도 발라냈군요.

 



""이라는 이유로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리는 음식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환장(?)하는 매운 불닭발 요리! 닭발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구요. 허나, 닭발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효자 음식이라는 사실. 닭발 먹는 사람들을 이상하게 보지 마세요~


그럼 여러분 모두 Everyday 불금되세요!!!



이 글의 연관글

2014/07/09 - [DIY_요리] - [길거리 떡볶이 만드는 법] 그 불량스러운 맛이 그리우시다면.

2014/07/09 - [DIY_요리] - [족발 만드는 법] 정말 쉬운 홈메이드 족발로 야식집 따라잡기!

2014/07/08 - [DIY_요리] - [매운 홍합구이] 날치알이 톡톡 터지는 매콤한 홍합오븐구이

2014/07/14 - [DIY_요리] - [번데기탕 만드는법] 얼큰한 국물이 술안주로 딱! 초간단 5분조리 매운 번데기탕

2014/07/15 - [DIY_요리] - [김치찜 만들기] 신 김치 구제하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윤기잘잘 김치찜



 유익하게 보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