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내 블로그가 통째로 사라졌다! 저품질? 검색누락? 너무하잖아!!

2014. 7. 31. 01:32 Blog_블로그

블로그를 운영한지 만 한 달이 지났습니다. 

6월 24일에 첫 글을 올리고 달력이 한 장이 넘어갔으니 아직도 의욕만 불끈할 뿐 많은 것이 생소하기만 한데...

그래도 이런 와중에 미스테리하게도 다음 메인에 제 허접글 몇 개가 걸리는 대박사건이 일어나서 제 블로그는 럭키하게도 '강제공개'가 되어버리고 말았죠. ^^;;; 

덕분에 고딩때도 안 하던 공부를 블로그 때문에 했습니다. 스킨, CSS, 애드센스, 아날리틱스, 아이고 두야... ㅠㅠ


어쨌든 이렇게 애정을 가지고 키워나가고 있는 블로그인데!!!

제가 뭘 크게 잘못한게 있나요....? ㅠㅠ


포털 사이트 갑중에 갑이라는 네이버가 저를 버렸나봅니다.

일명 저품질 블로그라는 낙인. 

네이버 검색에서 제 블로그가 통.째.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한 개의 포스트도 남겨놓지 않고 싸그리~~~~ 몽땅!!!



(사진출처: 구글이미지서치)




아래는 지난주 금요일, 마지막으로 네이버 검색유입이 들어왔던 흔적입니다.

아마도 제 기억으로는 [코카콜라 미니냉장고] 포스팅이 티스토리 메인에 올라와있지 않았나 하네요.




그리고 그 이후....


네이버의 초록색 로고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ㅠㅠ

뭔가 이상타 생각하고는 있었는데 이럴줄이야...


오늘의 유입로그를 캡춰했습니다.




네이버는 뭐 그냥 전멸이네요. 아 하 하 하

다음과 티스토리 유입과 가끔 보이는 구글을 빼면 막막합니다...


폭풍검색으로 찾아보니 상업적인 글을 쓰거나, 이슈글(?)을 많이 쓰면 저품질 블로그에 걸린다고 하는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아도 납득이 잘 가지 않아요. 혹시 이런 이유일까요?



1. 숯불 바베큐 파티글에 '복날'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가 있었다: 핫이슈글이다 Out!

2. 코카콜라 냉장고 소개글을 적었다: 상업적인 글로 보인다 → Out!

3. 영화 루시 후기를 적었다: 이슈글이다, 개봉도 안한 영화를 먼저 보고와서 배급사가 뭐라한다 → Out!
4. 다음 메인에 올랐다: 경쟁사에서 밀어주나보다 → 
Out!



저는 상업적인 글을 적은 적도 없고, 특정 제품을 판매하려 홍보한 적도 없으며, 영화의 스포일러를 쓴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네이버에 잘 노출되어 상단 페이지에 걸려있던 제 포스팅들이 흔적도 없이 다 사라져 버린걸까요?

철자 하나 안 틀리고 검색해봐도, 제 글은 블로그 카테고리에서도, 웹문서에서도, 심지어 유사문서에서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최근 들어 네이버 검색 누락에 걸리신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네이버 고객센터의 일방적인 문제해결방식인데요.

이메일도 받지 않고, 고객센터와 전화통화도 불가하며,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누락된 게시물의 URL을 신고하는 절차가 전부입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누락된 게시물 '검색 반영 요청하기' 페이지 링크 ☜ 여기를 클릭하세요.


 


30개가 넘는 글을 일일히 등록해 주기도 짜증이라 섣부른 행동을 보류중이긴 합니다만, 네이버의 저품질 저주에서 벗어날 방법을 강구해보아야 하겠어요. 일단은 최근 글만 검색반영 요청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한 오류이기를 바랍니다만...


네이버, 대놓고 이러시면 정말 곤란합니다!!!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김치볶음 하나로 4가지 요리를 한 번에! 김치볶음밥/두부김치/김치찌개/김치두루치기

2014. 7. 30. 02:41 Food_요리와 음식

안녕하십니까? 열혈주부 맥가이버의 업소 레시피 시리즈입니다. 저번에는 길거리표 떡볶이와 야식집 족발로 찾아뵈었고

오늘은 분식집, 한식당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간판 메뉴, 

한 번 볶아 여러 가지로 멀티응용 가능한 김치볶음 레시피로 포스팅을 올려 BoA요~




이 레시피는 제 순수 100% 창작물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며... ^^

어둠의 경로(?)로 입수한 보물섬 지도... 가 아닌 한국의 유명한 요리사 백종원님의 "식당 요리비책"에서 참고하여 제 임의대로 수정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분은 한국의 유명 식당들의 프랜차이즈 오너이시며, 탤런트 소유진씨의 남편으로도 유명하신 분이죠.)


원 레시피가 워낙 어마무시한 양 (60~70인분)인지라 계량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맛은 식당에서 먹는 맛과 흡사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어요. 원작에는 역시나!!! 조미료를 솔~솔 뿌려넣으라고 되어있지만 가정에서는 옵션입니다.


기본 김치볶음을 대량으로 생산해 놓으시면 


김치 볶음밥

김치찌개

두부김치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


바로바로 즉석에서 응용 가능하오니 진정 궁극의 대박요리인줄 아뢰오~~


그럼 오늘도 역시나 스피디하게 출발~!




< 일타 4피! 식당보다 맛있는 김치볶음 만드는 법 >



4인분 양 - 밥숫가락 기준입니다.


잘 익은 김치 반 포기 (송송 썰어 준비 - 두부 싸드실거면 좀 크게 썰으세요. 국물 짜버리지 마시구요.)

파 2단 (혹은 대파 1단 - 조금 두껍게 송송 썰어 준비)

양파 1개 (1센티 네모 크기로 깍뚝썰기)

다진마늘 1스푼

고추가루 2스푼

국간장 2스푼 (그냥 간장 2스푼 ok)

설탕 1/3스푼 

식용유 3스푼

후추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부재료: 참치캔 1개 또는 베이컨 또는 돼지고기 (목살추천) 적당량 

(저는 참치캔 사용했습니다.)



재료샷~ 나이스샷~



저는 포기김치 1/4포기짜리 두 조각과 대파를 사용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파가 쪽파와 대파의 중간쯤 되는 크기의 Green Onion이랍니다. 대파는 구하기도 쉽지 않거니와 비싸요.. ㅠㅠ)

참치는 올리브유에 담긴 코스코표를 애용하는데요. 캔에 든 기름은 반만 따라버리시고 반은 사용합니다. (꼬소꼬소해요. 버리지 마시고 믿고 넣어보세요.)




1. 사이즈 넉넉한 웍이나 후라이팬을 불 위에 올리시고 식용유를 넉넉히 3스푼 정도 휘휘 둘러줍니다.

너무 강하지 않은 불에서 파를 먼저 넣어 기름에 파 향이 지긋이 배도록 볶습니다. 




2.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야채에 기름이 배이고 너무 숨이 죽지 않을 정도만 볶으세요.

(베이컨이나 돼지고기 넣으실 분들은 여기서 넣어서 양파와 함께 익혀주세요.)

이쯤해서 참치캔도 풍덩~~ 반쯤 남겨둔 기름도 같이 넣습니다.




3. 썰어놓은 김치를 넣고, 다진 마늘 (1) , 간장 (2) , 고추가루 (2) 를 넣어줍니다. (저희집 고추가루는 엄청 매운거라 1만 들어갔습니다만... ^^;;)




4. 뒤적여 볶아주시고 설탕 (1/3 - 많이 신 김치라면 설탕을 조금 더 투하) 과 후추가루 조금을 뿌리고 

또 쉑낏 쉑낏 재료가 잘 어울려지도록 볶아줍니다. 

(여기서 조미료 미원과 다시다는 언제나 *옵션*입니다. 강한 업소맛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 ^^)

김치가 투명해질랑말랑하면 불을 끄세요. 너무 많이 볶으시면 에러...




5. 김치볶음은 여기서 완성이지만, 무엇을 드시고자 하느냐에 따라서 화룡점정을 달리 찍습니다.




5-1. 두부김치를 원하신다면?

불을 끄시고 참기름 반 스푼을 살짝 두르시고 섞으신 다음 통깨를 뿌리세요.

두부 한 모 노릇하게 지지거나 끓는 물에 데쳐서 김치와 함께 상에 내면 완성!

두부김치 완성~~~ (저의 오늘 야식 메뉴)




5-2. 김치볶음밥을 원하신다면?

5에서 완성한 김치볶음을 한 국자 푹 덜어서 참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넣고

고슬고슬한 밥 한 공기를 덜어 볶아주세요.

이미 김치볶음에 필요한 양념이 다 되어있으니 밥 양조절만 하시면 됩니다.

달걀후라이 하나 부쳐서 볶음밥 위에 얹으면 완성!!!



5-3. 김치찌개

냄비에 5의 김치볶음을 한 국자 담고, 다진마늘 한 스푼 더 올리고, 송송 썬 두부 올리고,

채썬 양파 조금, 어슷썬 고추, 후추가루 약간 뿌리고, 그 위에 고추가루 반 스푼 뿌리시고

쌀뜨물 또는 육수 한 컵 부어 그대로 불 위에서 팔팔 끓여 나가시면 

바로 식당 김치찌개 되겠습니다.



5-4. 돼지고기 김치두루치기

돼지고기를 적당히 썰어 정종이나 미림과 생강가루, 다진마늘에 잠시 조물조물 재워서 잡내를 없앤다음 

고추장 2: 고추가루 1: 간장 1: 물엿 약간 의 비율에 무쳐놓습니다. 양념에 30분 정도 재우세요.

달군 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볶다가 거의 다 익을 즈음에 5의 김치볶음을 한 국자 투하!

여기에 채썬 양파와 파를 적당량 넣고 후다닥 볶아주면 끝. 통깨와 참기름 약간으로 마무리.

두부와 곁들여 드시면 안성맞춤!!!



김치볶음은 많이 만들어서 냉장보관 하시고 며칠동안 드셔도 문제 없습니다. ^^

바쁜 주부님들, 혼자 사는 자취생, 고시생, 싱글분들, 솜씨 발휘하고픈 아버님들께 헌정하는 레시피입니다.

이걸로 김치볶음밥 하면 진짜 끝내줘요~~~~ 

볶음밥 하기 전에 김치볶음 가위로 자잘히 잘라주기 + 김가루 추가 센스도 잊지마세요.



그럼 맥가이버는 여기서 이만 물러갑니다. 씐나는 하루 되세요!!!


관련글 보기

2014/07/15 - [DIY_요리] - [김치찜 만들기] 신 김치 구제하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윤기잘잘 김치찜

2014/07/09 - [DIY_요리] - [족발 만드는 법] 정말 쉬운 홈메이드 족발로 야식집 따라잡기!

2014/07/21 - [DIY_요리] - [불닭발 만드는법] 술안주의 끝판왕! 화끈하게 매운 닭발 만들기 비법을 공개합니다.

2014/06/28 - [DIY_요리] - [매운 고추조림] 밥 세 그릇 뚝딱! 밥도둑 일명 마약고추조림 - 주의! 중독성 강함

2014/07/09 - [DIY_요리] - [길거리 떡볶이 만드는 법] 그 불량스러운 맛이 그리우시다면.



맛있는 레시피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일 만들기 좋아하는 명랑아줌마의 Do-It-Yourself 미국라이프 . by 맥가이버™

Search

Calendar

«   201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Follow Me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CMSFactory.NET